Hit enter after type your search item

골전도 알리 제품에서 결국 샥즈s803으로

/
/
/
2514 Views

골전도 알리 제품에서 결국 샥즈s803으로

목 차

골전도 이어폰?


무선 이어폰 시장이 커지고 있고 함께 가장 크게 발달하는 기술은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고 온전히 즐기기 위해 있는 노이즈 캔슬링입니다. 현재 가장 주목 받는 기술이지만 요즘 저는 전혀 다른 방향의 이어폰이 궁금해졌습니다.

바로 골전도라는 기술이 들어간 이어폰입니다. 골전도라 함은 말 그대로 골(뼈)로 소리를 전달하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귀 구멍을 막고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는 기술과는 극명하게 차이가 보이는 기술입니다.

골전도 이어폰을 왜 써?


이어폰이라 함은 보통 음악을 듣기 위해 가장 많이 쓰고 있지 않나 합니다. 골전도 이어폰도 물론 음악을 듣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다만, 사용하는 사람이 다릅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은 자전거 라이더나 수영선수라고 합니다.

즉, 음악은 듣되 귀를 막아서 생기는 위험이 줄거나 없어야 하는 사람들이 주요 사용자입니다.

생각보다 많지 않은 골전도 이어폰


저도 환경상 음악을 듣거나 하고 싶은데 귀를 막으면 안되는 상황에 처해 있다보니 골전도 이어폰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중국제를 제외하고 브랜드로 보면은 샥즈 사의 제품이 거의 유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프터샥->샥즈로 브랜드 명칭이 바뀌어 같은 회사로 볼 수 있습니다.

샥즈의 골전도 이어폰도 몇가지 상품이 있는데, 수영등 물에서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오픈런 s803과 오픈런 프로 s810 두 모델이 베스트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 알리 상품과 샥즈 s803을 구매하게 됨


오픈런 프로 s810은 가격과 성능면에서 최상위 모델로 금액이 20만원을 넘어갑니다. 특수한 제품임은 맞지만, 가격측면에서 쉽게 구매할 제품은 아니지요. s803도 정가는 17.9입니다.

무작정 구매하기에는 부담에 되어 비슷한 중국제 제품을 알리에서 먼저 구매했습니다. 이후 s803을 구매했는데 만약 알리 제품이 추천할만 했다면, 샥즈의 정품을 구매하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중국제 제품과 샥즈는 확실히 다름을 깨달았습니다.

알리발 골전도와 샥즈 골전도의 차이


골전도라는 말만 들어서 뼈 혹은 닿아야만 소리가 들린다고 생각을 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볼륨을 켠 상태로 귀 주변에 가까이 대면 소리가 들립니다.

이어폰을 귀에 꽂지 않고 주변에 가까이 대면 들리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 상태로 귀에 닿으면 골전도 이어폰은 소리가 더 명확해 지기 때문에 이어폰과는 좀 다릅니다.

그런데 알리 골전도의 경우는 딱 조금 나아지는 정도로 음질이 영 좋지 못합니다. 중역 저역등 모두 사라지고 구닥다리 라디오(?) 스피커를 듣는 느낌이었습니다.

샥즈의 경우는 볼륨대비 노출되는 소리도 조금 적습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볼륨으로 조절할 경우 손 한뼘 정도 내에서 소리가 들립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진동이 느껴질 정도로 울림또한 있습니다.

실제로 음악을 들어보면 음악을 듣는거 같긴 합니다.

(물론 이어폰을 절대 이길 수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알리산 제품은 귀 주변에서 음악이 나온다는 느낌이지만, 샥즈는 귓구멍에 이어폰을 안 꽂았는데 꽂혀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무래도 저역이 있어 주변음을 조금이라도 상쇄해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골전도 이어폰을 이용하려면 샥즈로


골전도 이어폰 구매를 염두해 두시는 분들은 샥즈로 가는게 맞습니다. 특히나 조금이라도 음질이 신경쓰인다. 중복 지출을 하실 이유가 없을 거 같습니다.

단점으로는 주변의 소음이 어느정도 이상 올라가면 샥즈도 듣는 것 자체가 어렵습니다.

샥즈의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진 않기 때문에 저렴한 것으로 한번 이용해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어쩔 수 없는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샥즈 s803 사용설명서

댓글 남기기

This div height required for enabling the sticky sidebar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