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 enter after type your search item

애플 홈팟 미니 음질과 장단점, 이용 후기

/
/
/
7164 Views

애플 홈팟 미니 음질과 장단점, 이용 후기

목 차

애플의 홈팟 미니는 스피커인가?


애플이 만든 스피커 계열은 홈팟과 홈팟 미니가 있습니다.

홈팟의 경우는 단종이 되었으며, 두 종 모두 한국에서 정발은 한 적이 없습니다.

홈팟과 홈팟 미니는 전원만 연결하여서 사용하는 간단한 스피커의 모양인데, 2021년 판매가 시작된 홈팟 미니의 가격은 99달러로 국내정발을 하더라도 최소 10만원은 넘는 금액입니다. 현재 직구를 이용해 조금씩 알려지면서 자주 오가는 이야기 중에 하나가 음질입니다.

물론, 음질 면에서도 불호만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도 오고가고 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 가격대에서의 음질은 별로다. 혹은 타사의 제품과 비교를 하며 안 좋다 이야기도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증을 하나 가져가야 합니다.

애플의 홈팟 미니 혹은 홈팟 계열은 음악 감상을 위한 스피커 일까요?

홈팟 미니는 홈 iot를 위한 AI 스피커


정확히 말하면 홈팟 미니를 개발안 애플은 AI 인공지능 스피커로 개발을 하였습니다.

기본은 스피커이기 때문에 다다익선 기능도 많고 소리까지 좋으면 더할 나위가 없겠지만
태생은 생활의 편리함을 위해 음성지원을 위한 기계입니다.

내부에는 음성인식을 잘 하라고 마이크가 3개나 달려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성 시리를 통해 홈제어를 해야하기 때문에 와이파이 기능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음향만을 추구하는 스피커와 다르게 조그마한 크기에 많이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홈팟 미니를 구매하는 목적을 분명히


모든 종류의 스피커가 성향도 있고 종류도 많기 때문에, 좋다 나쁘다를 평가하기는 어렵지만, 애플 홈팟 만큼은 우선적으로 음악감상보다는 홈구성과 ai스피커의 용도를 보고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정가 99달러로 각종 할인과 이벤트를 더해도 보통 구매 가격은 1개당 최소 10만원은 봐야합니다.

그리고 홈팟 미니는 2개 1개조를 운영할때 스테레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그러면 최소 20만원입니다. 20만원대에서 비교 가능한 다른 훌륭한 스테레오 스피커도 존재하기 때문에 구성이 애매해집니다. 음질은 출력과 무관하긴 하지만, 스펙상 스테레오 구성 시 20w +20w의 출력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가격의 스피커용도의 구매라면 홈팟 미니는 구매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정리한다면 홈팟 미니의 정확한 비교군은 카카오나 네이버의 ai스피커입니다.

스피커 활용으로의 불편한 점


다만, 현실적으로 음성 명령을 통한 집안의 다양한 iot기능을 활용하는 분은 드물것입니다.

스피커로의 활용이 제일 크겠죠. 저도 우선은 스피커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를 하였습니다.

총 2개를 구매해 각 방에서 아이들을 재울 때 사용하는 수면유도 음악으로 활용 중입니다.

아이폰에서 자동화를 구성하여, 특정 시간에 음악이 켜지기도 꺼지기도 하게 해두었습니다.

이렇게 활용할 때 불편한 점을 좀 정리합니다.

– 애플 제품이 아니면 재생불가

– 자동화 기능과 시리 음성 재생은 애플 뮤직으로만 가능

– 자동화로 동시에 여러 스피커를 재생할 수 없음

타사의 음악앱은 에어플레이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애플 제품만을 통해 음악 재생이 가능한 것도 단점이죠. 가장 많이 플레이에 사용할 스마트폰이 아이폰이 아니면 스피커로 음악듣기도 힘들다는 뜻입니다.

제일 치명적인 것은 자동화나 음성을 통한 음악 재생은 애플 뮤직만 가능하기 떄문에, 애플 뮤직을 이용해야만 가능합니다.

더 치명적으로 제가 여기서 의심하지 못한 부분이 있는데 애플 뮤직을 동시에 여러 기기에서 재생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애플 뮤직이 개인구독인데, 혹시 가족 계정이면 동시에 될지 모르겠네요. 동시 접속제한이 풀리니..

자동화 기능은 애플 뮤직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다. 는 중요한 사항입니다.

아직은 고민이 많은 제품


애플의 홈팟은 생산기간과 판매등에서 부진한 제품이라는 평이 많지만, 현재 홈팟 미니는 호응이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국내는 미정발이기 때문에, 한국어 음성인식이 안되는 점이 매우 큰 단점입니다.

그래도 애플 제품에서 시리는 한국음성인식을 이미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정발의 전망이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홈팟의 이력도 있고 아직은 제품의 시장성을 아직 테스트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정발 및 제품에 대해 부정적인 부분은 전체적으로 ai스피커라는게 아직까지 일상생활에 파고들만큼의 시장 형성이 되지 않음과 제한적인 활용의 영역에 있습니다.

또한 애플의 홈iot 생태계 역시 아직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애플의 홈팟 미니는 구매자의 합리적인 소비 의식이 필요한 제품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1 Comments

댓글 남기기

This div height required for enabling the sticky sidebar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Ad Clicks : Ad Views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